도봉구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입력 2022년04월01일 06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 제1회 도봉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는 지난 30일 구청 간송홀에서 「2022년 제1회 도봉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노사(勞使) 동수로 구성하여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기구다. 도봉구는 지난 2020년 10월 근로자 측과 사용자 측 각 7명(총 14명)의 위원으로 위원회를 구성해 2021년 총 4차례에 걸쳐 회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며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해진 가운데, 이번 회의부터는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강화하고자 사용자 대표위원을 부구청장에서 구청장으로 격상하여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도봉구 산업재해 예방 종합계획 ▲2022년 사업장 위험성 평가 총 2개의 안건이 심의되었으며, 2건 모두 원안대로 의결되었다.


근로자 대표위원인 노남길 환경공무관 도봉지부장은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통해 노사가 소통하고 재해없는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대표위원인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공공영역에서부터 산업재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도봉구에서도 재해 예방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