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모든 계층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년04월01일 07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수원박물관이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매달 셋째 주 목요일(유아 2·4주, 어린이 1·3주)에 ‘온라인 박물관 교실’을 진행한다. 수원박물관에서 전시하는 십이지(十二支) 탁본과 연계한 열두 동물(십이지) 이야기와 조선시대 궁궐 속 직업을 주제로 역사·문화를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와 연계한 관학연계교육 ‘우리 고장 수원을 만나요’,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박물관에서 꿈을 찾다’는 학급별로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이다.

 

‘우리 고장 수원을 만나요’는 3월부터 진행 중이다. 더 많은 학급이 참여할 수 있도록 4월 중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수원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 교육재료를 배포한다.

 

4월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박물관에서 꿈을 찾다’는 진로교육 체험 활동이다. 학예사와 큐레이터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양고전 「논어」를 주제로 한 인문 강좌 ‘여민학당’이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성인 대상 강좌이고, 총 24강이다.

 

임신부를 대상으로 하는 이론·체험교육인 ‘박물관에서 만나는 왕실태교’는 4월부터 매달 신청을 받는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수원박물관사업소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s://museum.suwon.go.kr/progrm/progrmList.do)에서 할 수 있다. 성인 교육은 별도 신청 없이 홈페이지 상단 ‘교육영상’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수원의 역사와 문화·동양 고전·태교 강좌 등으로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