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 성료

입력 2022년04월13일 13시1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 성료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 성료

사진제공-평택시

[여성종합뉴스]평택시 위탁기관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9일,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성료했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발열 체크, 손 소독, KF-94 마스크 착용 등)하며 대면으로 진행했고, 청소년운영위원‘별’ , 대학생봉사동아리‘두빛나래’ , 과학발명동아리‘상상파머스’ , 학습봉사동아리‘아람’ , 지구환경방위대‘프레쉬맨’ , 행사기획동아리‘플랜잇’ , 자원봉사동아리‘허그’ 등 총 7개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가 참여했다.

 

 1부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별’ 위원장의 사회로 시작해 안전 및 흡연예방 교육, 내빈 인사말,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소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청소년들의 공동체 의식과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마음 열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지섭(단국대 1)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이 대면으로 많이 진행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모든 자치조직 및 동아리가 함께 모여서 발대식을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라며, “모두가 함께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간인 만큼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자율적이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연합발대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서로 존중하고 협업하는 하나 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라며, “코로나19로 자치조직 및 동아리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2022년에는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들의 많은 욕구와 의견이 반영되고,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NS(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전화(031-668-868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