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방역 소독 실시

입력 2022년04월14일 07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방역 소독 실시고흥군,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방역 소독 실시

고흥군,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방역 소독 실시(사진 제공 고흥군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흥군은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이 장시간 이용하는 아동복지시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20개소), 지역아동센터(17개소), 그룹홈(2개소) 등을 대상으로 ‘방역 소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신규시책으로 방역 관련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약품을 사용, 시설의 내외부를 정기적으로 살균ㆍ소독하고 그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히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4월과 5월에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아동복지시설의 방역ㆍ소독은 시설 운영자가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전문적이지 못할 뿐 아니라 비용 부담으로 소독을 자주 실시하지 못하여 시설 내 감염병 전파 등이 우려 되었다.


이와 관련, 이번 방역 소독 지원사업을 통해 시설 운영자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아동은 바이러스 없는 안전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더불어 부모는 안심하고 시설에 보낼 수 있게 됨으로써 운영자, 아이,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아동복지시설 방역체계를 강화하겠다”며 “가정에서도 실내 주기적 환기, 마스크 착용,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 방역 강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금까지 양질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복지시설에 ▲ 찾아가는 건강주치의제 운영 ▲ 마스크 배부 (17,803매) ▲ 세정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 지원 (2,092개) ▲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17,041개) 등을 구입 배부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