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국제화추진 '국내. 외 교류활동 역사와 우정을 기념하는 사업 추진.... '

입력 2022년04월15일 11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4일 올해 첫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하남시, 국제화추진 국내·외 교류활동 ‘시동‘ (사진제공 하남시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는 지난 14일 올해 첫 국제화추진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국승현 국제화추진협의회장과 위원 등 27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국제화추진협의회의 2022년 사업계획 ▲협의회 분과 위원회 재구성 ▲2021년 회계결산 승인(안) 등 안건에 대해 심의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미국 리틀락시와 자매결연 30주년을 맞아 양 도시의 역사와 우정을 기념하는 사업 추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또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한 제한적 국내외 교류 활동을 벗어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내·외 자매도시와의 활발한 교류 활동을 추진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김상호 시장은 “국제교류 및 민간외교 활성화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협의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민간 외교 활성화와 국내·외 자매도시 간 교류의 폭을 더욱 넓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