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5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사회보장 욕구조사 방문 실시

입력 2022년04월26일 09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보장욕구조사」를 진행한다.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4년 주기로 시행하는 「지역주민 욕구조사」는 지역 내 복지 욕구 및 자원을 조사하고 복지 수요와 공급을 분석하여 지역 특성에 맞게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위해 실시된다. 본 조사를 통해 도출된 주민의 사회보장 욕구 결과는 복지서비스 수요 전망 및 정책 기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구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조사를 위해 도봉구 동별 인구분포에 따라 일반, 장애인, 노인, 아동 가구 등 총 450가구를 선정하고, 전문조사원의 1:1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연구용역 한국산업정보연구소 주관으로 ㈜씨앤아이리서치에서 수행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 진행된다.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이번 조사에 앞서 구는 보건복지부 13개 유형 조사항목 외 도봉구 자체 항목을 개발하고, 제5기 도봉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TF) 회의(2차)를 실시하는 등 구민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지역주민 욕구조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조사에서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까지 추진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복지서비스 수요를 전망하고 향후 도봉구 사회보장 부문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