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임가소득 증대를 위한 산림소득 사업 공모

입력 2022년04월27일 09시4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임업인의 효율적인 경영과 산림소득사업의 규모화·현대화를 위한 2023년 산림소득 사업을 6월 24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2개 사업이며, 단기임산물 생산 지원으로 임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약초류, 산나물류 등 79가지)을 생산하고 있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노지재배의 경우 총사업비 1억∼5억원 이하, 시설재배의 경우 1억∼7억원 이하로 신청할 수 있다.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를 포함하여 단기임산물 생산이 가능하도록 총사업비 1억∼5억원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보조비율은 각각 국비 40%, 지방비 20%, 자부담 40%로 1~2년간 분할 지원한다.

 

한편 2023년 산림소득 공모사업의 달라지는 사항으로 공모사업 응시조건 강화 , 산림복합경영단지 보조비율 변경, 산림작물생산단지 시설재배 상한금액 조정 , 산림복합경영단지 면적제한 완화,  관리사 지원 제외 등이 있어 공모사업 신청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행정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임근묵 충북도 산림녹지과 산림정책팀장은 “매년 시행하는 산림소득 분야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전문임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임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