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해경 서해5도특별경비단, 불법 외국어선 효율적 단속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입력 2022년04월27일 19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부해경 서해5도특별경비단, 불법 외국어선 효율적 단속을 위한 간담회 개최중부해경 서해5도특별경비단, 불법 외국어선 효율적 단속을 위한 간담회 개최

김종인 서특단장과 함정 간부진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장(단장 김종인)은 서특단 백령마루(대강당)에서 출동 중인 함정을 제외한 함장과 함정별 검색팀장 및 특수진압대 팀장 작전 주요 책임자 30명을 소집하여, 작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회의 및 훈련 위주로 상호 소통이 진행되어 상호 특성을 이해하지 못 하여 자체 안전사고 발생 우려 및 효율적 작전활동 저해되는 점이 있다고 판단되어 부서간 상호 이해 및 긴밀한 협조를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 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는 서특단의 주임무인 불법 외국어선을 단속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자체 안전사고 예방과 보다 효율적으로 불법 중국어선을 나포하기 위하여 최일선 현장부서인 함정의 함장과 검색팀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하여 허심탄회하게 각 부서의 단속별 장비 특성과 단속시 애로사항 등을 이야기 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최근 늘어나고 있는 불법 중국 고속보트의 기획나포 등 특별단속을 위한 각 함정과 특수진압대 등 부서별 단속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난 나포에 있어서 아쉬운점과 보완 필요성등에 대해 논의를 갖고, 자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훈련 실시의 필요성 및 작전 세력 간 통신의 원활성 확보와 해군과의 긴밀한 협업을 위한 통신망 확보 등이 논의되어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간담회와 워크샵을 개최 하는 등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직원 상호 간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련 피드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작전계획을 수립하고 불법 외국어선에 대한 적극적인 단속을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