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신나는 교실’큰 호응

입력 2022년04월27일 20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신나는 교실’큰 호응 인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신나는 교실’큰 호응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학교폭력 예방교육 ‘신나는 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신나는 교실’은 건강한 친구관계 형성을 위해 학급별로 3교시 동안 친밀감 형성과 친구에게 관심 갖기, 좋은 친구의 의미와 가치관 습득,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활동 생각하기 등 놀이가 있는 참여 수업이다.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월 21일 금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구산초, 굴포초 등 총 5개 학교 20학급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9월 27일까지 7개 학교, 30학급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재밌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으로 집중할 수 있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놀이수업을 통해 친구와의 친밀감이 더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학교폭력 예방교육 이외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자기성장 진로지원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문제로 상담을 받고 싶은 경우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509-8916), 또는 청소년 사이버상담센터(1388)로 연락해 개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