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5월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창구 운영’

입력 2022년05월02일 22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옹진군은 2021년 귀속 종합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국세)와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 신고·납부 기간을 오는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2021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하여야 하며, 각각 홈택스와 위택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옹진군은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창구’를 군청 4층 재무과에서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합동신고창구는 세무서 직원이 파견되어 옹진군 직원과 함께 모두채움대상자 중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 도움이 지원되며 그 밖의 납세자는 자기작성창구에서 직접 홈택스·위택스 등을 이용하여 신고를 진행할 수 있다.

 

모두채움대상자에는 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의 과세표준, 세액 등을 함께 기재한 모두채움안내서(납부서)가 일괄 발송된다.

 

발송된 안내서에 대해 이의가 없으면 종합소득세를 ARS·홈택스·손택스로 신고하고, 개인지방소득세는 별도의 신고 없이 납부서 금액을 납부하면 신고가 인정된다. 또한 세액 수정이 필요하다면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수정하여 신고하고, 위택스에서 지방소득세를 수정하여 신고·납부하면 된다.

 

옹진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문없이 위택스 등 전자신고를 적극 이용하여 주실 것과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신고납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