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직무교육 실시

입력 2022년05월04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직무교육 실시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직무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가 지난달 26일, 50+세대를 위한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 ‘지역복지사업단’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강동구 지역복지사업단’은 사회적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중장년 세대가 지속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이와 동시에 관내 장애인 직업재활·생활시설, 특수학교, 청소년시설 등 총 24개소에 인적자원을 파견하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에 진행한 직무교육은 ▲장애인 복지시설 분야(장애 유형에 대한 이해, 발달장애인 의사소통방법 등) ▲특수학급 학습지원 분야(특수교육 대상자에 대한 이해, 통합교육 이해와 사례 등) ▲청소년 시설지원 분야(청소년 이해 및 발달적 특징, 청소년 시설에 대한 이해, 사회공헌활동의 이해 등)의 영역별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참여자가 보다 전문성을 갖춰 안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 50명은 5월부터 각 활동기관으로 파견되어 오는 12월까지 지역 내 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50+세대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혀 보람 있는 인생 후반설계 및 소득보전 등 중장년 층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