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진 연합 리더십 워크숍 성료

입력 2022년05월13일 17시0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6개 기관은 지난 7일 시설별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및 연합 관계형성 활동을 통한 청소년 리더십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한 임원진 연합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자치 기구다.


이번 워크숍에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늘품’, 동안청소년수련관 ‘파란만장’ ,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징검다리’ ,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토마토’ ,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하랑’ ,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꿈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 총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책임감 있는 역할 수행을 위한 임원진 역량교육(퍼실리테이션)을 비롯해 이해교육(활동 운영 매뉴얼), 안양시 청소년 인식조사 활동 기획, 연합 관계형성(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조희련 대표이사는 “6개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 간 연대의식을 형성하고, 청소년들이 수련시설 주체로서의 주인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