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공보건의료지원단건보공단과 공공의료 맞손

입력 2022년05월23일 1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공공의료 체계 강화 및 정책개발 협력’ 업무협약(MOU)’

공공의료체계 강화 등 업무협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라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에서 ‘지역 공공의료 체계 강화 및 정책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정책 개발 ▲공공의료 관련 보건·의료 자원 공유 ▲공공의료 확충에 대한 홍보활동 및 캠페인 상호 지원 ▲자료 공유 및 업무지원 등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박원주 단장은 “도민에게 보다 질 높은 필수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및 의료인력 확충 등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건보공단 등 유관기관과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일만 본부장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재난 상황 때문에 공공의료 확충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교류하고 협력,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전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역 공공보건의료기관 등과도 정기 간담회를 통해 공공의료 현안을 논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