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대전광역시와 지식정보자원 공동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년05월27일 16시06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27일 오전 10시 10분 대전광역시청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광역시(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이택구)와 지식정보의 공유·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과 대전광역시 간의 지식정보자원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정보의 이용편의 및 효율적 관리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정보자원의 상호 교환 및 활용, 국회 통합디지털센터 내 디지털 도서관 구축, 서비스, 홍보, 학술 및 문화 행사·전시 공동 개최 등이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원문 데이터, 도서관 협력 네트워크, 신기술 활용 서비스 운영 경험 등을 통해 축적한 역량을 바탕으로 물리적인 공간의 한계를 넘어 디지털 전환의 선두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구축된 방대한 데이터와 새로운 정보서비스는 국회 통합디지털센터 내 디지털 도서관의 핵심 자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국회도서관은 기관 간 보유 자료의 공동 활용을 통해 국회 입법 활동 지원 및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