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미세먼지 줄이고, 힐링효과 늘리고! 실내정원 '스마트가든' 설치

입력 2022년06월02일 19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 미세먼지 줄이고, 힐링효과 늘리고! 실내정원 '스마트가든' 설치광진구, 미세먼지 줄이고, 힐링효과 늘리고! 실내정원 '스마트가든' 설치

중곡1동주민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loT 기술을 도입한 신개념 실내정원인 ‘스마트가든’ 조성을 완료했다.

 

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인 실내정원 조성을 위해 ‘스마트가든’ 설치를 추진했으며, ▲중곡1동 주민센터 ▲군자동 주민센터 ▲광진경제허브센터 ▲광진구민체육센터 등 총 4곳에 ‘스마트가든’을 설치했다.

 

‘스마트가든’은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등 공기 유해물질 저감에 도움을 주는 식물과 조도, 급수 및 바람, 공기정화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식물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지속적인 공기 질 개선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공간 제약성이 높은 실내공간의 벽면에 푸른 식물을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정원이 구축됨에 따라 관상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스마트가든을 통한 동 청사 및 공공시설 내 힐링 공간 제공으로, 구민들의 방문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가든에는 실내에서 자라기에 적합한 스킨답서스 등 총 5종의 식물이 식재됐다. 구는 앞으로도 식물자동화 기술을 통해 식물 유지관리를 최적화하고 스마트가든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