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홍도 괭생이모자반 유입에 따른 해양정화활동 실시

입력 2022년06월02일 19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안군 홍도 괭생이모자반 유입에 따른 해양정화활동 실시신안군  홍도 괭생이모자반 유입에 따른 해양정화활동 실시

정화활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최근 동중국해 북부 해역에서 분포하다가 바람 및 해류의 영향으로 홍도 해역에 괭생이모자반이 대량 유입됨에 따라 6월 2일 몽돌해수욕장 및 해안가에서 해양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양정화활동에는 홍도관리사무소, 국립공원 홍도탐방지원센터, 홍도유관기관단체 및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해안가에 방치된 괭생이모자반 및 해양쓰레기 15톤을 수거하였다.

 
괭생이모자반은 해안가에 유입되어 악취발생과 자연경관을 오염시키고 양식시설에 부착하여 수산물 품질을 훼손시킬뿐 아니라, 모자반 제거를 위한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어 어가피해 및 소득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홍도관리사무소는 홍도 유관기관단체와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홍도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인 해양정화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

 
고성민 홍도관리사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되면서 본격적으로 관광객수가 늘어남에 따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