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통일마라톤대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4년10월05일 15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파주시.문화일보에서 공동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평화통일마라톤대회를 5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한 평화통일마라톤대회는 국방부와 1사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인해 전국 최초로 통일대교에서 남북출입사무소(CIQ)까지 민통선 구간을 달릴 수 있는 특색있는 대회였다.

특히, 평화통일마라톤대회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풀, 하프, 10㎞, 6㎞ 4개 구간의 코스로 이루어져 진행되며 달림이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게 마련되어 남녀노소, 가족단위 삼삼오오 자유롭게 즐길수 있어 전국의 마라토너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마라톤 대회로 꼽힌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김희겸 행정2부지사, 장경수 1사단장, 황진하 국회의원과 미군 100여명, 한국군 800여명 등 9,000여명이 참여하였 으며, 페이스 페인팅, 희망의 리본 레이스, 전통 매듭 만들기 등 다채 로운 행사로 임진각을 찾은 가족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경기도 DMZ정책과 이길재 과장은 “청명한 가을날 전국의 마라토너들과 가족단위 삼삼오오 민통선 북방구간을 누빌 수 있는 좋은 기회 였다”며,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전국의 마라톤대회를 견인 할 명품 대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