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입력 2022년06월07일 16시4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권익위원회,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국민권익위원회,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여성종합뉴스]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는 경상북도 칠곡군, 영천시, 의성군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전문 상담관들이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는 서비스다.

 

국민권익위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고충민원으로 접수, 조사를 통해 민원을 해결한다.

 

특히, 국민권익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민들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과 협업한다. 금융·복지 전문 상담관을 현장에 배치해 경제적 어려움을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한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주민들을 위해 한국지능사회진흥원과 협업, 스마트폰 사용방법 및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 고충 상담으로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