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 온라인 설문조사 및 시민투표 시행

입력 2022년06월13일 20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가 금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 온라인 시민설문조사를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시민과 소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정성도 기하겠다는 취지다.

 

투표는 인터넷 홈페이지‘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국민생각함’→ ‘생각참여’→‘생각모음’메뉴를 선택, 해당 검색 창에‘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이때 회원가입 및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렇게 찾아 들어가서는 적극행정으로 추천된 총 22개 사례를 대상으로 개인부문 15건 중 5건을, 팀 부문 5건 중 2건을 각각 선택해 설문에 응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근거로 시민 체감도, 창의성과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등을 심의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종합해, 이달 29일 최종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과 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사 가점, 포상 휴가, 포상금 지급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우리시는 매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해왔다. 이번 시민투표는 적극행정 선정에 더욱 공정성을 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아울러 공직사회 작은 개혁의 기회로도 삼겠다”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권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