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입력 2022년06월14일 10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구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로구가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의 양성평등’을 주제로 ▲내가 생각하는 양성평등이란 ▲가족, 학교, 직장 내 양성평등 실천 사례 ▲생활 속 성차별적 요소나 성별 고정관념을 양성평등한 의식으로 전환‧확산할 수 있는 방법 ▲젠더 대립‧갈등 문제 해결 방안 ▲잘 알려지지 않은 구로의 역사적 여성 인물에 대한 삶, 업적 ▲성별에 따른 차이를 반영한 정책 수립과 시설물 개선 필요성 ▲기타 양성평등에 관한 내용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순수 창작물로서 동영상 형태의 콘텐츠다. 인터뷰, 다큐멘터리, 드라마, 뮤직비디오, 일상기록 등 자유 형식이다.


구로구민과 구로구 소재 직장, 학교, 각종 단체, 기관의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직접 제작한 영상파일과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dbswjd21@guro.go.kr)로 송부하거나, 구청 여성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내달 4일부터 22일까지며,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구로구는 주제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등을 평가해 우수작품 8개를 선정한다. 금상 1명(팀)에게 100만원, 은상 2명(팀)에게 각 50만원, 동상 5명(팀)에게 각 20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구는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에 맞춰 우수작품 시상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남녀 차별 의식을 개선하고 성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건강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