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수료 후 2개월 내 개발자 취업 가능”… 캠프 참여자 모집

입력 2022년06월15일 08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50명으로, 만 34세 이하 동작구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 대학(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는 전 산업 분야에서 개발자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캠프 in 동작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노베이션 캠프는 구와 ㈜팀스파르타가 4차 산업 분야의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교육부터 일 경험까지 통합 지원하는 캠프다.

 

특히 이번에는 참가자의 훈련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육부터 취업까지 400만 원 상당의 비용을 전액 지원해 무료로 진행한다.

 

지난해 구는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인 것으로 고려해 ▲빅데이터 분야 ▲응용 SW 엔지니어링 분야 ▲인공지능(AI) 등의 4차 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했고, 총 57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작년 대비 커리큘럼의 전문성 및 수료율을 제고하기 위해 3개의 교육 과정을 1개로 통합하고 훈련장려금을 별도 지원한다.

캠프 모집 인원은 총 50명으로, 만 34세 이하 동작구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 대학(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최종선발은 내달 4일 자기소개 영상 제출 및 입학시험 결과를 종합 합산해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신청은 ‘스파르타코딩클럽’ 누리집에 접속한 후 메인 상단메뉴 중 ‘국비지원-이노베이션캠프’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내달 1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월~토(주6회)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풀타임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기초 교육 이후 프론트엔드, 백엔드 중 전공을 선택해 심화 교육 진행 ▲다수의 팀 프로젝트 및 현직자 피드백 통한 실무능력 개발 ▲‘교육+일경험’ 통합 지원 등이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지원 커리어 서포트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