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순천만잡월드와 업무협약....

입력 2022년06월29일 16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과 해양 안전교육 등 청소년의 미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여수해양경찰서와 순천만잡월드간 업무협약식을 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호남권을 대표하는 직업체험관 순천만잡월드에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과 해양 안전교육 등 청소년의 미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순천만잡월드 2층 회의실에서 여수해양경찰서 하만식 서장과 순천만잡월드 정형태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해양경찰 직업 체험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순천만잡월드 드림크루즈 청소년체험관 내 해양경찰 직업체험프로그램 신설을 주요 목적으로 추진되어 해양경찰 직업교육과 더불어 해양안전교육 및 미래 해양 분야 등에 대한 공유로 청소년의 해양안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여수해경은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순천만잡월드와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 나아갈수 있도록 적극협력할 예정이다.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은 “호남권을 대표하는 거점형 직업체험관인 순천만잡월드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해양직업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만잡월드 드림크루즈 직업체험관에는 항해사, 해양경찰, 크루즈승무원이 직업군으로 체험프로그램이 일일 4회로 구성되어 운영중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