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폭력 근절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 실시

입력 2022년07월07일 17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오전 형산로타리에서 32개 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여성단체 회원들은 최근 발생한 지역 내 성폭력 사건은 낮은 성인지 감수성을 가진 성차별적 문화가 성폭력 사건으로 이어졌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사회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포항을 대표하는 여성단체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직접 길거리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한 남성중심의 기업문화가 만연해있는 지역사회에 앞으로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앞으로 여성단체가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여성단체 회원은 “이번 일로 인해 우리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문화의 현주소를 알 수 있었다.”며, “특히 직장내 성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문화의 문제로 인식해야 하고, 시민들의 여 성폭력 근절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김정례 회장은 지역사회가  더욱 안전하고 양성이 평등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첫째 주에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