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여름철 식중독 대비해 저소득 어르신 급식소 위생점검

입력 2022년07월09일 05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 여름철 식중독 대비해 저소득 어르신 급식소 위생점검마포구, 여름철 식중독 대비해 저소득 어르신 급식소 위생점검

마포구가 조리실 위생점검 실시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저소득 어르신 급식소 점검을 7월 4일과 7월 5일 양일간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중점에 두고 진행한 이번 지도점검은 마포구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4명이 2인 1조로 총 11곳의 유·무료 급식소를 점검했다.


점검 항목은 ▲조리장, 조리기구 위생 상태 ▲유통기한 표시 제품 사용여부 ▲유통기한 준수여부 ▲식자재 보관 상태 ▲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도마, 칼, 행주 등 조리실에서 사용하는 조리기구에 대한 식중독 검사도 병행했다.


점검 결과 11개 급식소 모두 적발 사항은 없었다.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등 식중독 예방법을 안내하고 식중독 예방 일일 점검표를 배부하여 현장에서도 손쉽게 위생관리 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어르신 무료 급식소는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동시에 어르신 간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되는 곳이다”라며, “위생 점검을 통한 안전한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어르신 복지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