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홍보차 자전거 타고 대장정

입력 2009년04월16일 23시38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

 

[여성종합뉴스]고양시 로고가 새겨진 복장과 안전모를 착용한 고양시청 자전거동호회 회원들이 고양시를 홍보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까지 대장정을 계획하고 있어 화제다

 고양시청 소속 자전거 동호회 15여명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속초까지 자전거로 이동하며 고양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동호회는 고양시를 18일 새벽 5시에 출발하여 양평, 홍천, 인제를 거쳐 미시령을 넘어 목적지인 속초에 19일 오후 7시경 도착할 예정이며, 국도위에서 무려 12시간에 걸쳐 180km를 자전거로 이동하는 대장정에 나선다.

 이번 대장정은 오는 23일부터 18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와 다음달 2일부터 4일간 열리는 고양시 최대 전통 문화예술축제인 ‘제22회 고양행주문화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당일 대장정에 나서는 자전거에는 꽃박람회조직위에서 제작한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깃발과 고양시에서 자체 제작한 행주문화제 홍보 깃발을 장착하고, 동행하는 차량은 좌, 우, 뒷면에 현수막을 부착할 예정이다.

 자전거 동호회 회장인 최홍열 교통행정과장은 “녹색성장의 저탄소, 미래의 친환경 운송 수단인 자전거를 타고 고양시를 홍보하게 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특히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일석이조 효과 면에서 생각만 해도 마음이 뿌듯하다”라고 자전거 예찬론을 폈다.
 이어 “세계10대 도시 면모를 갖춘 고양시에서 추진 중인 자전거 도로망 확충, 에코바이크(Eco-bike) 도입 등 자전거 천국 명품도시로 변모하는 고양시의 이미지와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고양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자전거 순회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강현석 고양시장은 “고양시 자전거 동회회의 고양시 사랑에 진심어린 찬사를 보낸다.”고 말하고 “안전 순회홍보와 함께 우리 모두 고양시를 최고의 자전거 도시로 만들어 가자”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장정을 위해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 회원들은 지난 1월부터 자전거 출퇴근 뿐 아니라 정기모임과 수시 라이딩(Riding)을 통해 틈틈이 체력을 키워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