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제9대 의회 첫 임시회 폐회

입력 2022년07월19일 21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는 지난 1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남동구의회 첫 임시회인 ‘제28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2022년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집회일 결정의 건을 포함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 총 11건을 의결하고 임시회를 폐회했다.

 

앞서 남동구의회는 지난 5일과 6일 본회의에서 오용환 의장(더불어민주당)과 이용우 부의장(국민의 힘)을 각각 선출하였고, 운영·총무·사회도시 등 3개 상임위원회의 구성을 완료했다.

 

각 상임위원회를 살펴보면, 총무위원회는 유광희 위원장, 박정하 부위원장, 김재남 의원, 정승환 의원, 반미선 의원, 이유경 의원, 이용우 의원, 김은숙 의원, 이연주 의원 등 총 9명이 선임되었고, 사회도시위원회는 정재호 위원장, 육은아 부위원장, 황규진 의원, 이철상 의원, 이정순 의원, 전용호 의원, 전유형 의원, 장덕수 의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되었다.

 

각 상임위원회의 추천에 의해 구성되는 의회운영위원회는 반미선 위원장, 장덕수 부위원장 을 비롯해 박정하 의원, 김재남 의원, 정승환 의원, 육은아 의원, 이철상 의원, 전용호 의원, 김은숙 의원 등 총 9명이 활동한다.

 

이날 본회의에서 황규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동구의회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한 의회사무국의 조직 강화 및 의회 내부적 자정 노력을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

 

한편, 남동구의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제281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여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