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대 국회사무총장으로 이광재 전의원 임명

입력 2022년07월22일 21시30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회는 7월 22일(금) 제398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이광재 前 의원의 국회사무총장 임명승인안을 총 투표수 231표 중 찬성 188표로 가결했다.

이광재 신임 국회사무총장은 임명승인 후 인사말에서 “300명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정책 세미나 활동이 국민에게 더 많이 전파되고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앞으로 미-중 갈등이 우리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의원외교활동도 각별히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뒤이어 제35대 국회사무총장 취임식이 국회접견실에서 실시되었다.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취임식에서 이 총장은 국민이 신뢰하는 국회,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A·S국회”를 지향하겠다고 말했다.


A·S국회란,  분노(Angry)를 미소(Smile)로 바꾸는 국회, 국민의 요구(Ask)에 해결책(Solution)을 제공하는 국회, 인공지능(AI)으로 스마트(Smart)하게 일하는 국회,철저한 입법 애프터서비스(After Service)를 온라인상에서 구현하는 국회,일류(Ace)이면서 동시에 배우는(Student) 국회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회사무총장으로서 국민의 행복한 삶, 국가의 안위, 그리고 선진적인 헌법이라는 국회의 세가지 과업을 완수하기 위해 국회 모든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전력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광재 신임 국회사무총장은 강원도 평창 출신(1965년생, 만 57세)으로 원주고등학교·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 제17·18·21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제35대 강원도 도지사 및 제21대 국회 전반기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다.끝.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