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 반곡지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입력 2022년07월25일 17시3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 반곡지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 반곡지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여성종합뉴스]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대장 김신호)의 단원들이 24일 경산시의 사진찍기 좋은 관광명소인 반곡지의 환경정화를 위하여 수초제거, 쓰레기 수거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구조대 단원 10여 명은 연일 지속되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반곡지에 발생한 부유물을 제거하기 위해 보트를 사용하여 저수지 안에 직접 들어가 수초를 제거하고, 반곡지 일원을 순찰하여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는 수상레저 안전연합회 회원으로 구성된 스킨스쿠버 자격증과 장비를 갖춘 우수한 대원들로,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등의 훈련을 받아 우리 시 재난 예방 및 구조·복구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사진찍기 좋은 녹색 명소로 선정된 반곡지는 아름답고 자연 친화적인 경관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과 사진사들이 즐겨 찾는 경산시의 관광명소로 드라마 '아랑사또전', 홍천기'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김헌수 남산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의 명소인 반곡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해주신 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