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2022 청소년 서포터즈단' 모집

입력 2022년07월29일 09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정과 청소년을 잇는 자치활동 길잡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이들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한 ‘2022 청소년 서포터즈단’을 모집한다.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청소년 자치활동 발전과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마련했으며 구정과 청소년을 잇는 자치활동 길잡이 역할을 담당한다.


분야별 다양한 경험이 있는 지역 인재들을 선발하여 청소년 축제팀, 청소년 정책팀으로 나뉘어 업무를 배정하고 퍼실리테이터,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는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청소년의회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정책에 대한 연구 보좌 및 공론화, 청소년 문화행사 추진 및 홍보 등 혁신교육 내 청소년 사업 분야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선발예정이며 관‧내외 대학(원)생 및 졸업예정자로 혁신교육에 참여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 청소년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 등을 평가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9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주 15시간 미만 비상근으로 활동하며, 시간당 1만 원의 활동 수당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5일(금)까지로 접수는 전자메일(sea1004@ga.go.kr) 또는 관악구청 교육지원과 방문접수(☎02-879-5653)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역 인재로 구성된 서포터즈단이 미래 민주시민사회를 이끌어 가고 청소년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