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의무교육 8월 중 꼭 받으세요!

입력 2022년08월03일 11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암군,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의무교육 8월 중 꼭 받으세요!영암군,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의무교육 8월 중 꼭 받으세요!

영암군 청사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암군에서는 올해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이하 공익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의무교육 이수를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공익직불금은 농업인의 소득 안정과 식품 안전, 환경 보전 등 농업 및 농촌의 공익기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직불금 수령을 위해서는 농지를 잘 보존함은 물론 영농폐기물 적정 관리, 영농일지 작성·보관, 마을공동체 활동, 교육 이수 등의 의무 준수사항을 이행해야 한다.
 

올해부터는 농업인 의무 준수사항이 강화되어 오는 9월 30일까지 의무교육 미이수 시 직불금의 10%가 감액되는 만큼 기한 내에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신규자, 관외 경작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교육은 농업교육포털에 개설된 '공익직불제 농업인 의무교육 수강하기'를 통해 이수하거나 유관 기관 및 읍면 자체 교육을 통해 이수하면 된다.
 

기존 직불금 수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간편 교육은 휴대전화로 송부된 15분 분량의 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되고, 70세 이상 고령 농업인의 경우에는 자동전화연결시스템을 통해 5분간 전화 교육을 청취하면 된다.
 

영암군 관계자는 “각 읍‧면 공무원의 협조를 얻어 마을 유선각 등에서 8월 20일까지 마을 단위 자체 대면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8월 중에 모든 농업인들이 교육을 이수해 직불금 감액 처분을 받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