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2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3차 신청 접수

입력 2022년08월17일 07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안군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무안군은 오는 26일까지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3차 신청을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지역 여성 농어업인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만원 한도의 바우처 카드가 발급된다.


카드 발급은 농협 군지부를 포함한 지역농협에서 발급 가능하며, 지원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둔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75세 이하 여성농어업인 중 1차·2차 신청 누락자나 자격 변동사항 발생자 등이다.


단, 사업자 등록과 전업적 직업을 가지고 있는 자,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농업인의 자녀로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사업 시행 전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제외된다.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혜택이 여성농업인에게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상자는 빠짐없이 읍·면에 신청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1차 지급대상자 5,002명에 대해서는 카드 발급을 완료했으며 2차 지급대상자 138명에게는 8월 중 카드 발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