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쌀의 날 순천 쌀 소비촉진 홍보 캠페인 실시

입력 2022년08월18일 17시51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캠페인 병행실시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와,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18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이 제정한 “쌀의 날”을 맞아 지역 쌀 소비촉진 및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순천쌀홍보캠페인=순천농협제공

 

이날 행사는 순천 조례사거리에서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순천시농업기술센터 이기정 소장, 농협중앙회 조상명 순천시지부장,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및 임직원, 농민단체, 전업농대표 등 60여명이 함께했다.

 

캠페인은 “쌀의 날”을 기념하여 쌀의 가치를 알리고 줄어 든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을 우리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의미로 순천 쌀 애용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자 순천농협 지사무소(26개소)에서도 청암대사거리, 서면삼거리, 용당교, 신대사거리 등 에서 함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8월 18일 “쌀의 날”은 한자 쌀 미(米)는 八,十,八로 쌀을 생산하는데 여든여덟 번 농부의 손길을 거친다는 의미로 농업인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15년에 농림수산식품부와 농협이 제정한 날이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쌀의 날”을 맞이하여 쌀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우수한 품질의 쌀을 공급하는 노력에 앞장서겠으며, 순천농협은 품종별 전량수매, 농업생산비 절감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순천쌀 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7월 29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순천농협은 MOU협약식을 통해 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강성채 조합장은 명예홍보대사로 공식 위촉되어 정원박람회 홍보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김미영 경제상임이사는 쌀 생산량 증가 및 소비량 감소에 따른 쌀 값 하락으로 농업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농촌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 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전남 10대 고품질브랜드 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쌀 기여도 평가 A등급, 고품질 벼 시범포 운용 등)을 지속으로 추진하겠으며,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상생을 위한 지역 쌀 소비촉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