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성인지 교육 '성평등 가치, 같이' 진행

입력 2022년09월02일 09시5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만안청소년수련관 성인지 교육 '성평등 가치, 같이' 진행만안청소년수련관 성인지 교육 '성평등 가치, 같이' 진행


[여성종합뉴스]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지난 8월 29일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로 성인지교육 '성평등 가치, 같이'를 진행했다.

 

이번 성인지교육은 사회문화적 경험의 차이로 인해 여성과 남성이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 특정 개념이나 정책 등이 특정 성에 유리하거나 불리하지 않은지, 직업에 따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개입되어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성인지 관점을 갖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그린나래” 청소년들은 이번 교육에서 성(性)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청소년들이 겪은 차이와 차별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상에서 사용하는 성차별적 언어 찾기, 성역할 고정관념 , 대중매체 속의 성 고정관념 알아보기, 일상에서 사용하는 성차별적 언어를 성평등 언어로 고쳐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인지 관점을 갖고 서로 배려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성평등 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