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중간보고회 실시

입력 2022년09월06일 21시4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중간보고회 실시 인천 동구,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중간보고회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5일 ‘제2차 동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는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20명과, 인하대·인천대 교수, 인천연구원 박사 2명이 참석했다.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1차 세부시행계획(2018~2022) 기간 만료에 따라 1차 적응대책 성과를 평가하고 동구의 기후변화 취약성 분석 및 전문가 외 관계기관 부서 자문 등을 통해 제2차 세부시행계획(2023~2027)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간보고회 참석자들은 폭염, 한파 등 기후변화에 따른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진단과 함께 기후변화 적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기존 기후변화 적응대책 계획을 보완하고 우리 구 실정에 맞는 기후변화 적응대책 계획을 수립하여 발생할 수 있는 기후변화 피해를 최소화하고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