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관

입력 2014년10월21일 12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22일(수) 오전 11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탄색기부터 기업성장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개관한다.

마천동 송파소방서 앞에 위치한 센터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의 핵심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곳만의 특화서비스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앞둔 주민들을 위한 맞춤 컨설팅 및 동 분야 전문가와의 1:1(일대일) 멘토링 서비스가 있다.

무엇보다 기업성장 단계에 따른 원스톱 지원은 전국에서 유일하다. 창업탐색기(1단계) ~ 창업준비기(2단계) ~ 창업실행기(3단계) ~ 기업성장기(4단계)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공간도 기업성장단계에 따라 ▲(창업준비기)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사회적경제기업가에게는 ‘따로 또 같이 일하는 Co-Working Space’를, ▲(창업실행기) 창업예정자에겐 ‘창업인큐베이터’를, ▲(기업성장기) 초기 입주자에겐 ‘기업 입주사무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창업훈련의 핵심인 창업체험센터(Co-끼리 카페) ▲직업상담사를 통한 구인․구직 서비스 ▲프로보노를 활용한 전문가 상주 무료법률상담 ▲사회적경제분야 교육 설명회 포럼 개최 등을 운영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센터를 찾아온 예비기업가들에게 모니터링, 컨설팅, 홍보·교육 등의 과정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사회적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것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일자리 문제도 해결하는 허브시설로 발전하도록 돕겠다.”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은 언제든지 지원센터에 전화를 하면 (☎2043-1421~3)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