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2 직무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2022년09월19일 10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6일 인하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2022 직무박람회’가 개최됐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60주년기념관에서 진행한 ‘2022 직무박람회’에 총 1,200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년 만의 대면행사로 진행되며 재학생은 물론 인천 지역 청년들도 참여해 현직자 멘토와 직무 및 기업에 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1로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이어서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약/바이오, 공공기관, 건설플랜트, IT, R&D, 품질, 영업마케팅, MD 등 11개 산업군, 40명의 현직자들은 각각 마련된 부스에서 기업의 실질적인 직무 내용과 취업준비과정, 성공 체험담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하반기 채용 시즌에 접어들며 반도체 분야 채용 규모를 반영해 품질(PE)과 성능시험 직무 부스의 줄이 길게 늘어서 있기도 했다. 전통적인 인기 직무인 공정기술과 양산관리 분야도 많은 구직자가 방문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과 선배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직무에 대한 업무 내용과 환경을 직접 들어보니 진로설정에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현직자로부터 듣는 현실적인 직무 내용과 업무환경은 취업전략을 세우는 데에 꼭 필요한 정보다”라며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거점으로서 많은 구직자를 돕는 참신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운영해나가도록 더욱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