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구청 인사협약 체결

입력 2022년09월23일 19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사협약식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금천구의회 의장(우)과 금천구청장(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금천구 의회는 지난 9월 23일 금천구청 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인사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시행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양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구의회 사무국장, 금천구청 행정안전국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 정기‧수시 인사교류, 신규 채용 위탁 ▲ 조직 및 정원 변경 사전 협의 ▲ 교육훈련, 후생복지, 정보시스템 통합운영 ▲ 인사운영협의회 설치 등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용술 의장은“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금천구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성훈 구청장은“본격적인 지방자치의 시행을 구의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