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생활쓰레기 감량 주민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입력 2022년10월09일 06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쓰레기 감량 주민공모사업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가 생활쓰레기 감량과 재활용 분리배출을 위해 주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성동구 생활쓰레기 감량 주민 공모사업」의 참여단체(모임)를 모집한다. 
 
공모내용은 생활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 등 재활용 실천과 관련된 사업이다. 쓰레기 분리배출 확산 캠페인이나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실천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5명 이상 성동구 단체 또는 주민모임이며, 주민이 아니더라도 성동구 소재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는 직장인과 학생을 포함한다. 


공모사업을 추진할 4개 단체(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되면 모임별 보조금을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보조금의 10% 이상 자부담은 필수이다. 사업 기간은 오는 11월 중순부터 2023년 1월까지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모임은 10월 7일부터 10월 20일 오후 6시까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02-2286-55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 단체는 1차 부서심사, 2차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1월 초 구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상에서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분리배출을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민 스스로 생각해 내고 실천하면서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에 대한 의식이 더 많은 주민들에게 확산되길 바란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