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회 동대문구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입력 2022년10월19일 05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 제1회 동대문구 청년정책위원회 개최2022년 제1회 동대문구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18일 동대문구청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청년 정책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18일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포함하여 총 17명(당연직 7명, 위촉직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청년정책 관련 발전방안,  청년정책 홍보‧청년문화 조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위촉직 부위원장으로 시립대학교 경영학부 송지희 교수가 선출됐다.


‘2022년 제1회 청년정책위원회’는 동대문구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 일자리‧청년 주거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동대문구를 만들고자 개최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에는 경희대, 시립대, 삼육대, 한국외대 등  유수의 대학이 위치하여 청년 자원이 충분하나 청년 인재들을 연결하여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청년 인프라 및 창업 공간 등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청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융합하기 위해서는 청년 커뮤니티창업 공간 조성이 선행되어야하며, 나아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스타트업 등을 육성할 수 있는 동대문 차원의 청년 밸리가 구축되어야 한다.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청년 일자리 및 주거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