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학교, 순천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실시

입력 2022년10월26일 11시17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난사고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대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실시

국립순천대학교, 순천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실시국립순천대학교, 순천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실시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대학본부에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인명 대피와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교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150명) 및 순천소방서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본부=순천대제공
훈련 시작 전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순천소방서 119안전센터 교육담당자가 화재 발생 시 소화기 및 옥내‧외 소화전 올바른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여 훈련에 참여하는 교직원들에게 재난 대응 및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것이다.


본 훈련은 대학본부 3층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한 가상 상황으로 시작되어 소방 훈련 매뉴얼에 따라 소방안전관리자의 총괄 지휘를 중심으로 신속한 화재 신고, 화재 발생 경보전파, 교직원 대피 유도, 중요문서 반출, 소화반의 화재 초동 진압 등의 훈련이 이어지며 화재 신고를 받은 소방차가 출동하여 실전과 같은 화재진압과 대피 훈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예상치 못한 화재에 대한 대비를 위해 초동 진압 능력을 키워야 한다.”며, “특히 인명 손실 방지를 위해 모든 교직원이 정기적으로 심폐소생술을 훈련하도록 하고, 매년 합동 소방 훈련을 하여 화재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사고 대응을 위한 대처 능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