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버섯종균기능사 취득반 수료식 열어

입력 2022년11월04일 10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봉화군, 버섯종균기능사 취득반 수료식 열어봉화군, 버섯종균기능사 취득반 수료식 열어


[여성종합뉴스]봉화군은 지난 3일 버섯재배 철학을 갖춘 관내 버섯재배 농가 육성을 위해 운영한 2022년 제1기 버섯종균기능사 취득반 수료식을 가졌다.

 

버섯종균기능사 취득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39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교육내용은 버섯의 분류, 원균의 분리 및 배양, 배지 제조와 종균 접종, 버섯 병해충 예방 및 수확 후 관리 등 필기 7회, 실기 5회 과정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본 과정은 봉화군 관내 버섯재배 농업인(권혁로, 버섯작목반 회장)이 전체 교육과정 강사로 참여해 봉화군 버섯재배농가 육성과 버섯산업 발전을 위해 교육생들과 함께 학구열을 높인 결과 23명의 필기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정기 기능사 4회 실기 시험을 끝으로 최종 합격자는 12월 2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학무지경(學無止境)의 가르침과 같이 주경야독을 몸소 실천하며 봉화군이 대한민국 대표 버섯의 고장으로 발돋움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봉화만의 경쟁력 있는 버섯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