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심폐소생술 실습 등…직접 배우는 건강체험관 운영

입력 2022년11월07일 09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 심폐소생술 실습 등…직접 배우는 건강체험관 운영동작구, 심폐소생술 실습 등…직접 배우는 건강체험관 운영

11월9일 보라매공원에서 실시하는 '동작구 건강체험관' 홍보웹자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오는 9일 신대방동에 위치한 보라매공원 음악분수 앞에서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건강체험관은 보라매공원을 찾는 주민 누구에게나 다양한 체험활동과 상담을 제공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동작구 보건소 주관으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동작소방서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며, 11개의 체험존과 4개의 홍보존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는 심폐소생술을 비롯해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존’과 컬러푸드 영양교육과 위생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는 어린이 식생활 체험존이 열린다.

 
또한, 건강 100세를 위한 신체활동 및 식습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에코 자전거로 과일주스 만들기, ▲가상음주체험 다트게임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 ▲흉부 X선 촬영, 혈압·혈당‧인바디 측정, 정신건강‧치매 검진 등 상담‧검진 프로그램, ▲구강건강, 사고예방 등 퀴즈와 함께하는 보건교육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홍보존에서는 ▲장기기증 캠페인 ▲난임치료 및 임신준비 지원 등 모자건강 사업 ▲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건강 체험을 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작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