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와의 상호작용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4년10월27일 11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와의 상호작용 게시물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시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11월7일, 14일 총 2회기 동안 품앗이 회원과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아이와의 상호작용”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

“아이와의 상호작용”은 아이들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으나 상호작용을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드는 어머니, 아이와 놀이를 하고 있으나 어머니 위주의 놀이가 되는 어머니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아이들 주도적으로 놀이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반응성상호작용 방법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2회기로 구성되어 본인의 상호작용 유형에 대해 알고 반응성 상호작용에 대해 배울 뿐만 아니라 ‘Role play’와 아이와 상호작용하는 모습에 대한 강사의 피드백으로 보다 실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주민은 “아이와 상호작용을 잘하려고 노력하는데, 어느 순간 보니 제가 원하는 대로 아이와 놀아주고 있더라구요. 이번 수업을 통해 아이와 상호작용을 잘 하고 싶어요.”라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1년도부터 품앗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품앗이 회원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부모교육 및 리더양성교육,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문의는 강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02-3414-9966)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