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개최

입력 2022년11월16일 19시1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법제처(처장 이완규)는 제15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결선을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이 그동안 어린이법제관 활동으로 쌓은 법 지식을 확인하고 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10월(10.18 ~ 10.20) 실시된 예선을 통과한 36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이번 결선에서는 헌법상 기본권, 입법과정 등 어린이법제관들이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이 문제로 출제됐고, 어린이법제관들은 그동안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열정적으로 결선에 임했다.

 

대회 결과, 유아인(가재울초), 최도경(제일초), 정성빈(장복초) 학생 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아인 학생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준비하면서 법을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법이 우리 생활과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님을 느끼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법제관이 그동안 활동하며 배운 내용을 되새기며 한층 더 법에 흥미를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라면서,“법제처는 어린이들이 우리 일상 속 곳곳에 담겨 있는 법의 내용을 알아보며 법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남은 어린이법제관 활동도 알차게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