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직무교육 실시

입력 2022년12월08일 20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직무교육 실시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직무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초등돌봄사 135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을 실시했다. 

 

연수는 국민강사교육협회 임현경 대표강사를 초빙해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법률, 아동학대 발견과 신고 방법 등을 안내했다. 강사는 최근 이슈화된 아동 방임과 학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돌봄전담사는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로서 세심한 주의와 관찰이 필요하다는 걸 다시금 깨달았다”며 “아이들을 대할 때 더 많은 관심과 전문적 식견을 갖춰야겠다는 책임감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는 아이들에게 평생 상처가 될 수 있는 학대를 예방하고 치유한다는 점에서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돌봄전담사의 역량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나를 위한 컬러 인문학’을 주제로 초등돌봄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나를 위한 컬러테라피 힐링 , 명화&영화로 배우는 행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과 이미지를 알고, 색을 통한 타인과의 공감을 배우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돌봄전담사는 “색을 통해 나의 감정 상태와 원인을 찾아보며, 나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질 높은 초등돌봄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과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