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해경청, 해양 과학수사용 수중 드론 도입 활용

입력 2022년12월12일 08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부해경청, 해양 과학수사용 수중 드론 도입 활용중부해경청, 해양 과학수사용 수중 드론 도입 활용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계 경찰관들이 새로 도입되는 과학수사용 수중 드론을 점검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선박사고 증거 수집과 수중 위험구역 탐색 등 해양 과학수사 고도화를 위해 최신 수중 드론을 도입하여 활용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최대 200미터까지 잠수가 가능하고, 시속 3노트(약 5.6킬로미터)로 잠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해양 과학수사용 수중 드론은 투광조명기, 사진 영상 촬영 장비를 갖추고 있다.

 

배터리를 이용하여 운용하는 수중 드론은 수면 하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수중에서 촬영한 영상을 송출할 수 있어 선박 충돌사고 증거 수집, 위험 구역 탐색 등 해양 과학수사 능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과학수사계 운용 요원을 대상으로 수중 드론 시운전 및 운용 교육을 거쳐 실제 해양 관련 사건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수중 드론은 해양경찰 과학 수사 요원이 들어가기 곤란한 선박 충돌 현장, 사고 파손 부위 등 위험 구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해저 증거수집 등 해양과학수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