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 시민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12월14일 19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 시민공청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오는 28일 오후 2시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에 대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 시민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목포해양대학교 김도희 환경·생명공학과 교수가 주재자인 가운데 각 분야 전문가, 소각방식별 시공 및 운영사, 목포시 자원순환과장 등 9명이 패널로 참여해 소각처리방식(스토커, 열분해) 운영 및 효율성, 대기오염물질 배출 위해도 감소를 위한 대기오염물질저감시설 등을 설명하고 자유토론과 방청객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시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시민 건강권을 더욱 확보하는 방향으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한 공감대 형성과 해법 모색을 위해 공청회를 열게 됐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참석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 속에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자원회수(소각)시설 랜선 주민설명회 (2020년 12월 14일),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2021년 3월 25일),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2021년 5월 28일),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2022년 2월 10일) 등 4차례 설명회와 공청회를 개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