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개최

입력 2022년12월20일 21시3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택문화원 대동관에서 2023년 평택시 문화관광해설사들의 배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배치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평택 지역의 문화·관광·역사 등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해설을 제공하고자 매년 연말마다 배치심사위원회를 열고 있다.

 

심사는 문화관광해설사 19명이 ‘원평동 근현대 골목길 투어’와 관련하여 5분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내어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문종호 시 관광과장은 “이번 배치심사가 2023년도에 관광객들이 더욱 수준 높은 해설을 제공받을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문화관광해설사는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직접 만나는 시의 얼굴인 만큼 관광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지금처럼 해설역량을 마음껏 발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 관광해설을 원하는 관광객은 누구나 무료로 친절하고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예약은 평택시 관광과(031-8024-3292)로 신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