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MZ세대 청렴소통 노하우 국책연구기관 공유

입력 2022년12월21일 07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전KPS 청렴 초청특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추진해 온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MZ세대 직원과의 소통 노력 사례를 국책 연구기관과 공유했다.


한전KPS 청렴옴부즈만 이선중 위원은 최근 경제·인문사회연구원(경사인연) 초청을 받아 국책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MZ세대와 청렴문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경사인연은 경제·인문사회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지원·육성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 위원은 강연에서 한전KPS가 M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구성한 반부패·청렴협의체 ‘청청포럼(청년에서 청렴을 듣다)’과 ‘청(靑)청(淸)청(聽) 소통’ 등을 우수사례로 소개했다.


소개된 우수사례들은 상임감사가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수용성 높은 청렴 정책을 수립하는데 효용성 높은 방안으로 청강 기관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밖에도 ▲고위직 청렴활동 솔선수범을 위한 노·사·감 거버넌스 구축 ▲매니페스토 운동 일환인 원앤온리(ONE&ONLY) 청렴공약 챌린지 ▲찾아가는 반부패·청렴DAY 등 전직원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청렴 활동도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전KPS 강동신 상임감사는 “반부패·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넓혀가겠다”며 “이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 이선중 청렴옴부즈만 위원은 권익위원회 청렴컨설팅 및 부패영향평가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시립대 반부패시스템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청렴활동 및 제도개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