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The BEST 위생업소 7개소 선정

입력 2022년12월21일 21시0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의정부시는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가 완료됨에 따라 ‘The Best’ 위생업소 7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9월에서 11월에 걸쳐 숙박업소 143개소, 목욕장업소 37개소, 세탁업소 158개소 총 338개소를 대상으로 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 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보건복지부 위생서비스수준 평가지침에 따라 현장점검 했으며, 이에 항목별 점수 산정 및 영업 이력 조회 등을 통해 90점 이상의 최우수업소(녹색등급) 154개소 중 최상위 점수를 받은 7개소를 The Best 위생업소로 선정했다.

 

The Best 위생업소에는 연말 표창 수여 및 우수업소 로고 표지판과 위생용품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개선 필요 업소에 대해는 향후 지속적 현장지도 등을 통해 적의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가 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매년 실시되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로 공중위생업소의 건전하고 위생적인 영업 문화 정착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체계 확립을 기대하며, 향후에도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시에서는 시민 건강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